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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부위별 운동  


디클라인 벤치 프레스 (Decline Bench Press)

개요


디클라인 벤치프레스는 15~25도 정도 바닥으로 경사진 벤치를 이용하여 실시하는 벤치프레스이다.
가슴 하부를 주로 공략하기 위한 운동이나, 선호도는 많이 떨어지는 운동이다.
가슴 하부의 경우 플랫벤치로도 충분히 단련할 수 있으며, 딥스라는 훌륭한 대체 운동이 있기 때문이다.

운동 순서


1. 경사진 벤치의 발걸이에 양발을 걸친다.
2. 벤치에 누워 엉덩이와 어깨를 벤치에 밀착시키고,턱을 가슴쪽으로 당긴다.
3. 허리는 살짝 띄우되, 등을 과도하게 아치형으로 만들지 않는다.
4. 어깨보다 넓게 바를 잡는다.
5. 바를 들어올린 후, 유두 아래 지점으로 숨을 들이쉬며 천천히 바를 내린다.
6. 바닥에서 바벨을 잠시 멈춘 후, 숨을 내쉬며 힘있게 바를 들어올린다.

운동 동작 동영상


관련 동영상 

 

주의 사항


- 허리를 과도하게 아치형으로 만들지 않는다.
- 반동을 이용하지 않는다.

트레이닝 팁


- 손목이 뒤로 꺾이지 않도록 손목을 고정시킨다.


- 포지티브의 마무리시 팔꿈치를 완전히 펴지 않고 대흉근의 긴장을 유지한다.


- 바를 가슴 위에서 1초 정도 멈춘 후 들어올린다 ; 반동을 줄여 관련 근육을 최대한 활용케 한다.  

주요 발달 근육


대흉근 하부 발달을 주목적으로 하며, 상완삼두근과 삼각근의 발달에도 효과가 있다.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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