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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부위별 운동  


리버스 리스트 컬 (Reverse Wrist Curl)

개요


전완근은 크게 손목을 안쪽으로 꺾어주는 역할을 하는 굴근과 손목을 뒷쪽으로 꺾어주는 역할을 하는 신근으로 이루어진다.

리버스 리스트 컬은 전완 신근을 발달시키는 운동으로서 벤치 위에 전완부를 고정시키고 손목의 움직임만으로 동작을 실시한다.

운동 순서


1. 30cm 내외의 간격으로 바벨을 손등을 위로 하게 잡고 벤치 위에 전완부를 올려놓는다.
2. 손목을 바닥쪽으로 굽혀서 바벨을 내린다.
3. 잠시 멈춘 후 손목을 위로 올려 최대한 바벨을 들어올린다.

운동 동작 동영상


관련 동영상 

 

주의 사항


- 팔꿈치 사이의 간격과 손목 사이의 간격을 일치시키도록 한다.

트레이닝 팁


- 덤벨을 이용하여 실시할 수 있다.

주요 발달 근육


전완근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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