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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부위별 운동  


시티드 카프 레이즈 (Seated Calf Raise)

개요


벤치 위에 앉아서 무릎 위에 바벨을 올려놓고 실시하거나, 전용 머신에서 실시하는 종아리 운동이다.

앉아서 하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균형잡기에 어려움이 없다. 서서 하는 스탠딩 카프 레이즈에 비해 종아리의 아랫 부분이 보다 발달된다.

운동 순서


1. 벤치에 앉아 바벨을 무릎 위에 올리고, 발 앞부분을 받침대에 올린다.
2. 최대한 높이 뒤꿈치를 들어 올린 후, 잠시 멈춘다.
3. 천천히 뒤꿈치를 내린다.

운동 동작 동영상


관련 동영상 

 

주의 사항


- 고반복 운동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운동이다.

트레이닝 팁


- 스미스 머신을 이용하여 실시할 수도 있다.
- 무릎 위에 수건이나 패드를 대고 그 위에 바벨을 올려놓고 할 수 있다.
- 발끝을 V자로 벌려서 운동을 하면 몸 안쪽의 내비복근이, 발끝을 ㅅ자로 오므려서 실시하면 몸 바깥쪽의 외비복근이 더욱 발달한다

주요 발달 근육


비복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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