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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부위별 운동  


스탠딩 카프 레이즈 (Standing Calf Raise)

개요


종아리를 단련하는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운동이다. 맨몸으로 실시하거나, 바벨을 어깨 위에 올려 놓은 상태로 실시한다.

스미스 머신이나 전용 머신을 이용하기도 한다. 종아리 근육은 직립보행을 하는 인간이 매일같이 걸으면서 체중과 자극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좀처럼 발달시키기가 어렵다. 무거운 중량을 이용하여 고반복을 하는 것만이 유일한 해결 방법이다.

발끝을 벌려서 운동을 하면 몸 안쪽의 내비복근이, 발끝을 오무려서 실시하면 몸 바깥쪽의 외비복근이 더욱 발달한다.

운동 순서


1. 바벨을 어깨에 올리고, 발 앞부분을 받침대에 대고 선다.
2. 최대한 높이 뒤꿈치를 들어 올린 후, 잠시 멈춘다.
3. 천천히 뒤꿈치를 내린다.

운동 동작 동영상


관련 동영상 

 

주의 사항


- 고반복 운동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운동이다.

트레이닝 팁


- 스미스 머신에서 실시할 수 있으며, 덤벨을 이용하여 실시할 수도 있다.


- 발끝을 V자로 벌려서 운동을 하면 몸 안쪽의 내비복근이, 발끝을 ㅅ자로 오므려서 실시하면 몸 바깥쪽의 외비복근이 더욱 발달한다

주요 발달 근육


비복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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