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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부위별 운동  


AB 롤아웃 (AB Rollout)

개요


바닥에 발끝을 대고 엎드리거나, 무릎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실시하는 복근 운동이다. 한때 "AB 슬라이드"라는 운동 기구로 유명한 복근 운동방식인데, 훨씬 이전부터 바벨을 이용하여 실시하였던 운동이다. AB 슬라이드와 같은 기구들은 스프링 장치가 되어 있어, 운동 강도가 많이 떨어진다. 그러나 바벨을 이용하거나 스프링 장치가 없는 바퀴만을 이용하는 운동은 엄청난 운동 강도를 자랑하며, 복근 뿐만 아니라 광배근, 대흉근, 삼두근 장두, 척추기립근, 비복근 까지 함께 단련되는 전신 운동에 가깝다.

너무나 높은 운동강도로 인해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즐겨 하지는 않는 운동이지만, 신체 전반의 균형 조절 능력과 강력한 몸통의 힘을 키우고자 한다면 효과 만점인 최고의 운동이라 할 수 있다. 처음에는 운동 강도가 낮은 방식인 무릎을 바닥에 대고 실시하는 방법으로 하고, 익숙해진 다음 발끝을 바닥에 실시하는 것이 좋다.

운동 순서


1. 무릎을 바닥에 대고 바벨을 잡은 후 엎드린다.
2. 바벨을 위로 굴려 천천히 몸통을 바닥에 가깝게 내린다.
3. 숨을 들이쉬며 더 이상 내릴 수 없을 때까지 바벨을 밀어낸다.
4. 숨을 멈춘 상태에서 바벨을 앞으로 당기며 몸을 일으켜 시작 자세로 돌아온후 숨을 내쉰다.

운동 동작 동영상


관련 동영상 

 

주의 사항


- 충분한 자세 조절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운동을 실시한다.
- 팔꿈치는 살짝 구부린 상태로 유지한다.

트레이닝 팁


- 무릎으로 지탱하지 않고 발끝을 바닥에 대고 실시하면 운동강도가 더욱 높아진다.

주요 발달 근육


복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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