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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 부위별 운동   팔-삼두 운동


 

트라이셉스 프레스 다운 (Triceps Press Down)

주운동 부위

상완삼두근

주요 특징

삼두근의 전체 매스 크기의 발달을 위한 케이블 운동

상세 설명

이 운동은 케이블을 이용한 기구 중에서 랫풀다운과 함께 가장 의미있는... more

훈련 중요도

★★★

훈련 선호도

★★★★

훈련 난이도

★★

라잉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Lying Triceps Extension)

주운동 부위

상완삼두근

주요 특징

삼두근 발달을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

상세 설명

이두근을 단련하는 대표적인 운동이 바벨컬이라면, 삼두근의 대표적인... more

훈련 중요도

★★★★

훈련 선호도

★★★

훈련 난이도

★★★★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Overhead Triceps Extension)

주운동 부위

상완삼두근

주요 특징

삼두근의 장두 부분 발달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운동

상세 설명

보디빌더의 잘 발달된 삼두근을 보면 흡사 말발굽과 같은 모양으로... more

훈련 중요도

★★★★

훈련 선호도

★★★

훈련 난이도

★★★★

덤벨 킥 백 (Dumbbell Kick Back)

주운동 부위

상완삼두근

주요 특징

삼두근의 상부 발달에 유용한 운동

상세 설명

상급자로 올라갈수록 선호도가 떨어지는 운동이기는 하지만, 삼두근... more

훈련 중요도

★★

훈련 선호도

★★★

훈련 난이도

클로즈 그립 벤치 프레스 (Close Grip Bench Press)

주운동 부위

상완삼두근, 흉근, 삼각근

주요 특징

삼두근의 크기와 스포츠 기능성을 발달시키는데 효과적인 운동

상세 설명

벤치프레스의 기본 그립은 어깨보다 약간 넓게 잡아 팔꿈치를 내렸을 때... more

훈련 중요도

★★★

훈련 선호도

★★

훈련 난이도

★★★

딥스 (Dips)

주운동 부위

상완삼두근, 흉근, 삼각근

주요 특징

체중을 이용한 대흉근 중심의 상체 강화 운동

상세 설명

딥스는 평행봉을 양손으로 지지하여 어깨와 팜굼치 관절을 이용한... more

훈련 중요도

★★★★★

훈련 선호도

★★★★

훈련 난이도

★★★★

벤치 딥스 (Bench Dips)

주운동 부위

상완삼두근, 흉근, 삼각근

주요 특징

딥스 워밍업 또는 초보자를 위한 딥스

상세 설명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벤치를 이용하여 딥스를 하는 운동이다. 평행봉... more

훈련 중요도

★★

훈련 선호도

★★

훈련 난이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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