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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런트 스쿼트 (Front Squat)
  프런트 스쿼트는 바벨을 쇄골부 위에 올려 놓고 실시하는 스쿼트로서, 우측 사진에서 보듯이 바벨의 위치가 신체의 중심으로부터 멀어진 상태에서 동작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반적인 백 스쿼트에 비해서 무거운 중량을 들기가 어렵다.
 
프런트 스쿼트의 효과
  그러나 이와 같은 중심점의 변경은 신체의 균형 조절 능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상체를 좀 더 꼿꼿하게 세우게 함으로써 대퇴사두근의 집중도가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허벅지 안쪽의 내측광근 발달에 효과적이다.

프런트 스쿼트의 실시 방법
  무거운 중량을 이용하여 백 스쿼트를 실시한 후, 대퇴사두근의 발달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프런트 스쿼트를 실시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다. 프런트 스쿼트의 필요성은 키가 크고, 다리가 긴 체형일수록 더욱 커지게 된다. 이러한 체형의 경우 백 스쿼트를 실시할 때 상체가 더 앞으로 기울어지면서 등 하부에 주어지는 부하가 커지게 된다. 상대적으로 대퇴사두근에 자신이 원하는 충분한 자극을 주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 것이다.
 
 이에 대퇴사두근을 더욱 지치게 만들 추가적인 운동을 찾게 되는데 이때 적당한 운동이 프런트 스쿼트, 스미스 머신 스쿼트, 핵 스쿼트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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