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ight training database site

HOME      신체부위별 운동     가슴          어깨     팔-이두     팔-삼두     팔-전완     복부     허벅지-전면부     허벅지-후면부     종아리

자료검색

자동

헬스 운동 기초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헬스 운동 정보

자유 게시판

사진 갤러리

동영상 게시판

홈짐기구의 대명사 - 토탈벤치

보디빌딩 전문 커뮤니티 - 굿닥

신체 부위별 운동


총 게시물 118건, 최근 0 건
   

싱글 레그 카프 레이즈 (Single Leg Calf Raise)

글쓴이 : 헬스피플 날짜 : 2008-03-27 (목) 21:46 조회 : 16713

 

 

개요


스탠딩 카프레이즈를 한쪽 다리만 이용하여 실시하는 운동 방법이다. 종아리 전용 머신이 없거나, 바벨을 어깨에 올려놓고 하는 카프 레이즈의 균형을 잡기 어려울 때, 한쪽 다리만을 사용하여 종아리에 주어지는 부하를 크게 만들어 실시할 수 있다. 한 손으로는 기둥을 잡고, 다른 한 손으로는 덤벨이나 원판을 들고 실시하면 부하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운동 순서


1. 한 손으로 기둥을 잡고 한쪽 발을 들고 다른 쪽 발 앞부분을 받침대에 대고 선다.
2. 최대한 높이 뒤꿈치를 들어 올린 후, 잠시 멈춘다.
3. 천천히 뒤꿈치를 내린다.

운동 동작 동영상


관련 동영상 

 

주의 사항


- 고반복 운동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운동이다.

트레이닝 팁


- 한 손에 덤벨을 들고 동작을 실시함으로써 운동 부하를 증가시킬 수 있다.
- 발끝을 V자로 벌려서 운동을 하면 몸 안쪽의 내비복근이, 발끝을 ㅅ자로 오므려서 실시하면 몸 바깥쪽의 외비복근이 더욱 발달한다

주요 발달 근육


비복근

관련 자료


 


   


헬스 피플 Health-People.co.kr  Copyright (c) Health-People.co.kr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 정책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1288-2 동우빌딩 B-212 / Tel : 031-504-6724 / cnssport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