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ight training database site

HOME      신체부위별 운동     가슴          어깨     팔-이두     팔-삼두     팔-전완     복부     허벅지-전면부     허벅지-후면부     종아리

자료검색

자동

헬스 운동 기초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헬스 운동 정보

자유 게시판

사진 갤러리

동영상 게시판

홈짐기구의 대명사 - 토탈벤치

보디빌딩 전문 커뮤니티 - 굿닥

웨이트 트레이닝 가이드

총 게시물 84건, 최근 0 건
   

6. 기타 데드리프트

글쓴이 : 헬스피플 날짜 : 2008-11-14 (금) 17:57 조회 : 11212
 
 
야구 선수의 타격폼이 선수마다 모두 다르듯이, 최고 레벨의 리프터 및 보디빌더들 역시 각기 조금씩 변형된 데드리프트를 사용합니다. 신체 구조도 조금씩 틀리고, 신체부위별 강점과 약점이 있기 때문이며 때로는 데드리프트를 하는 주된 목적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변형된 데드리프트의 하나가 스내치 그립(와이드 그립) 데드리프트가 있는데, 다른 동작은 같고 그립만 넓게 잡아 등 상부의 활용도를 높이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등 상부 공략을 위해 무릎과 엉덩이 위치는 RDL과 흡사하면서 등과 허리는 SLDL처럼 지면과 거의 평형이 이루도록 하여 등 전체의 근육이 최대한 이완될 수 있도록 하며, 파지티브 동작시 바벨을 등으로 잡아당기면서 일어나고, 견갑골을 뒤로 제끼는 방법으로 등 근육을 주로 단련할 수 있도록 하는 변형된 루마니안 데드리프트가 있습니다. 등 전체에 걸쳐 매우 효과적인 자극을 줄 수 있는 방법이긴 합니다만, 신체구조상 매우 불안정한 역학 구조를 만들면서 등 근육 전체에 걸친 충분한 자극을 위해 필연적으로 고중량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방법보다는 더 무거운 중량을 사용하면서도, 안정적인 자세에서 등 전체에 상당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컨벤셔널 데드리프트를 하거나, 아예 바벨 로우를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헬스 피플 Health-People.co.kr  Copyright (c) Health-People.co.kr All Rights Reserved.  저작권 정책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1288-2 동우빌딩 B-212 / Tel : 031-504-6724 / cnssport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