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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할훈련 - 4일 분할, 5일 분할

글쓴이 : 헬스피플 날짜 : 2008-03-20 (목) 15:24 조회 : 69708
 
 
 
 
 
 
 
 
 
 
 
 
 
4일 분할
 
  신체 부위를 4개 단위로 나누어 실시하는 4일 분할 프로그램의 예는 다음과 같다.
 
 
  순서를 바꿔도 상관없지만 가슴과 어깨 운동은 훈련 부위가 일정 부분 겹치기 때문에 적어도 하루 정도는 간격을 두고 훈련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복근 운동의 주기가 너무 길다고 느껴질 경우 다른 운동일에 추가적으로 포함하여 실시한다. 4일 연속 실시하고 1~2일 휴식 후 다시 시작하거나, 일주일 스케쥴에 맞춰 1, 2일 훈련 후 하루 휴식, 3, 4일 훈련 후 이틀 휴식 하는 방식 등으로 실시한다.
 
 
5일 분할
 
  신체 부위를 5개 단위로 나누어 실시하는 5일 분할 프로그램의 예는 다음과 같다.
 
 
  5일 연속 실시하고 1~2일 휴식 후 다시 시작하거나, 일주일 스케쥴에 맞춰 1, 2, 3일 훈련 후 하루 휴식, 4, 5일 훈련 후 하루 휴식 하는 방식 등으로 실시한다.

 
  분할 훈련은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운동 능력과 회복 능력에 따라 적합한 분할 방식이 있기 마련이다. 여러 분할 훈련을 직접 실시해 보고, 그러한 경험들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루틴을 만들어냈을 때, 그 루틴이야말로 정답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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